현대적인 의미에서 최초의 자동차.
메르세데스 벤츠(Mercedes-Benz)의 창업자 중 한 명인 칼 벤츠(Karl Benz)가
1886년 제작한‘벤츠 페이턴트 모터카(Benz Patent Motor Car)’
페이턴트 모터카는 가솔린 3륜 자동차로 자전거 타입.
날렵하게 보이지만 엔진 무게만 100kg이 넘는다고 한다.
'페이턴트 모터카'의 제원. 엔진형식 1기통, 보어스트로크(mm) 91.4mm× 150mm, 배기량(cc) 984cc,
최고 출력(400rpm) 0.9마력. 최고속도 16km/h
말안장이 달린 다임러 ‘Reitwagen’ 또는 ‘Einspur’라 불리는 자동차.
1885년 ‘다임러’와 ‘마이바흐’에 의해 만들어진 최초의 기관자동차다. 최고속력 11km/h
가솔린 엔진이 달린 최초의 보트 ‘마리호’(Marie).
Daimler Quadricycle (Stahlradwagen). 1889 . 다임러의 두 번째 모터 자동차.
곡면을 따라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자동차들의 행렬.
뒷모습은 영락없는 마차인데 서서히 자동차로 변화되고 있다.
1898. Daimler 모터 'Lastwagen'. 맥주를 운반하던 트럭으로서는 가장 오래된 자동차.
8층에서 내려다 본 로비. 아래쪽 엘리베이터가 보이고 그 앞은 검색대.
전 층에서 다 볼 수 있게 벽에다 쏘는 비디오 화면이 시원하다.
아무튼 박물관이라고 구경 왔는데 분위기가 딱 미래 공상 과학관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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